정신없는 청년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캄사합니다 :)
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
하단의 ViewOn버튼 클릭과,
시간이 허락하신다면
간단한 댓글로 제게 힘을 주thㅔ요!!




Day 3. 첫번째 사다리 '내가 좋아하는 것, 싫어하는 것'

14 October 2011



Q. 내가 좋아하는 것 vs 싫어하는 것 ("I like it!" vs "I hate it!")

어제 적어나간 것에 이어서 오늘도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,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싫어하는
 것들을 쭉 적어 봅니다.
하루 세 번 나에게 질문하며 나를 발견해 나가는 아래의 리스트를 채워주세요.

- 오늘 발견한 생각만해도 나를 기쁘게 하는 것들
깨끗한 바다
사진 촬영
흥얼거리기
아침에 하는 기지개
나와 완전히 다른사람
따뜻함
진심이 담긴 기도
아이의 웃음
자신감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AM 2:00
희망이란 감정
열심히 사는 사람
편지쓰고 받기
스피치
프리젠테이션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적당한 긴장감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 -PM 2:00


- 오늘 발견한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것들
피곤함
나이로 벼슬행세하는 일부 어른들
괜한 걱정 - 기우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AM 2:00
변명
자기합리화
믿음에 대한 배신
되도 않는 확신
막다른 골목
객기
길거리에서 사람많은데 아무렇지않게 담배태우는 사람
시간에 쫓기기
나약함
많이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PM 2:00



# 오늘 발견한, 내 인생의 버-킷 리스트! (It's my Bucket-list!)

  이번년도 안에 이루고 싶은 나의 꿈!   죽기 전까지 이루고 싶은 나의 꿈!
 영어 스피치에서 내가 뜻하는 바를 스크립트 없이 발표하기
 운동-공부-일 일상 싸이클 확립하기
 통신비 줄이기
 동생과 여행가기
 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버릇들이기
 계속 금연
 계속 절주
 크게 다치거나 아프지 않기
 하루에 한 번 이상 소리내어 웃기
 내 서재 만들기
 내가 가고싶은 곳 리스트 모두 가보고
체험해보기

# 내일 당장 실천할 나의 Dream!

가슴이 뻥 뚫리는 저녁 드라이브!
오랫만에 시외로 나가서 먹먹한 가슴 풀어버리고 오기!

나에게 주는 휴식이라는 선물
But! 안전하게 :)



# Luv letter to myself!
 정리가 늦어서 늦게 올리게 되었네.
 앞으로는 이런 일도 없게 하자 :)

 Patrick! Do you know what kind of things do you want?
 
네가 정말 원하는 것이 뭘까?
이런 질문에 넌 이렇게 대답하겠지.

"나에게 열정을 주는. 나에게 영감을 주는 것들"

지금까지 그런 것들이 직접 찾아오길 바랬다면, 이제는 네가 직접
찾아볼 때가 되지 않았을까?

더 늦기전에 한번 더 트라이해보자.
얻는게 있지 않을까 :)



# Check table for dreaming
      1       2      3
     O 잠들기 전 3분      O  아침 3분     O 점심먹고 졸릴때 3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