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신없는 청년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캄사합니다 :)
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
하단의 ViewOn버튼 클릭과,
시간이 허락하신다면
간단한 댓글로 제게 힘을 주thㅔ요!!


Day 4. 첫번째 사다리 '내가 좋아하는 것, 싫어하는 것'


17 October 2011



꿈★은 지금 이루어진다

1. 오늘 이룰 나의 꿈은 무엇인가요?

가슴이 뻥 뚫리는 드라이브!
오랫만에 시외로 나가서 먹먹한 가슴 풀어버리고 오기!

나에게 주는 휴식이라는 선물
But! 안전하게 :)



2. 언제,어디에서,어떻게 실천할 계획인지, 나의 일과 중 나를 만나는 시간을 계획합니다.

주말을 맞아 시외로 나가 경기도 가평으로 바람을 쐬러!


3. 꿈을 이룬 뒤, 나를 위해 선물한 '드라이브'가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적어보세요.
나에게 있어 모든 일을 잊고 집중할 수 있는 순간을 꼽으라면 다른 어떠한 순간보다
운전하는 순간을 꼽고 싶다.
 운전을 시작한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초보라는 생각으로 조심히, 안전하게 운전하려
노력하고있다. 그렇기에 다른 생각을 하지 않으려 한다. 
 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내 마음에 휴식을 주는 것이기도 한다.





Q. 내가 좋아하는 것 vs 싫어하는 것 ("I like it!" vs "I hate it!")

어제 적어나간 것에 이어서 오늘도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,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싫어하는
것들을 쭉 적어 봅니다.
하루 세 번 나에게 질문하며 나를 발견해 나가는 아래의 리스트를 채워주세요.

- 오늘 발견한 생각만해도 나를 기쁘게 하는 것들
행운
남에게 웃음을 주는 일
어디선가 들려오는 낯익은 멜로디
누군가에게 의미있는 사람이 되는 것
삼겹살 & 소주
길을 가며 조용히 노래 읊조리기
의미있는 갚진 노동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PM 1:00
휴대폰 속 SNS세상
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나
재즈
오래된 물건
정든 물건
연필의 사각거림
고구마와 김치 야참
신나는 음악에 제멋대로 흔들기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눈만 감으면 잠들 것 같은 기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AM 1:30


- 오늘 발견한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것들
일면식도 없는 사람의 반말
괜한 참견
누군가에게 잊혀진다는 것
담배(연기)
지각
의미없는 노동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PM 1:00
텅빈 지갑
고장 난 전자기기
방금 전 생각을 까먹는 일
내 자신을 이기지 못하는 것
텅빈 집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AM 1:30



# 오늘 발견한, 내 인생의 버-킷 리스트! (It's my Bucket-list!)

 이번년도 안에 이루고 싶은 나의 꿈!  죽기 전까지 이루고 싶은 나의 꿈!
 겨울 옷 장만하기
 웃는 모습 더 자연스러워지기
 기도 해보기
 외가에 가기
 사진전 열기
 내 자녀와 해외여행
 동생과 나만의 음악 연습실
 악기 잘 다루기
 내 집 장만하기


# Luv letter to myself!
정리가 한 번 늦어지니 내용 쓰기도 더 힘들다는 것을 알았겠지?
모든 일이 다 똑같아.
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면 내일 일과 함께 엄청난 양으로 돌아오고
괜히 내 자신이 찝찝하기도 하고. 잘 알면서 반복하고 있는 널 발견할 때
찾아오는 그 우울함이 너무나도 싫을거야.
하루의 사이클도 되도록 빨리 돌려보자.
눈 앞에 즐거움이 다가 아니라는 것은 잘 알테니

If you want to be best, you must do it !



# Check table for dreaming
  1   2   3
 X 아침에 늦잠..  O 점심시간 3분  O 잠들기 전 3분